『경기교육종단연구(GEPS)』는 2012년에 구성된 표본 패널(초 4학년, 중 1학년, 고 1학년)을 매년 추적 조사함으로써, 경기교육정책 및 학생들의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하여 장기간에 걸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연구입니다. 2012년 초‧중‧고 3개 코호트로 시작하였으나 2015년(4차년도) 조사부터는 초등학교 코호트만 유지하고 추가 표집(booster sampling)을 통해 학교효과 분석이 가능하도록 재설계를 진행하여, 현재까지 연구를 진행함.
시기 대상 |
학년별 조사 시기(연도) | |||||||||
---|---|---|---|---|---|---|---|---|---|---|
2012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초등학교 패널 |
초4 | 초5 | 초6 | 중1 | 중2 | 중3 | 고1 | 고2 | 고3 | Follow-up |
중학교 패널 |
중1 | 중2 | 중3 | 조사중단 | ||||||
고등학교 패널 |
고1 | 고2 | 고3 | Follow-up |
*. Follw-up(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진학조사 수행)